본문 바로가기
직업 정보

온라인 마케팅 용어(CPC, CPM, CPV)

by 그궁이 2023. 6. 28.

1. CPC

 CPC는 "Cost Per Click"의 약어로 광고 캠페인에서 클릭당 발생하는 비용을 의미합니다. CPC는 주로 온라인 광고 플랫폼에서 사용되는 지표로, 광고주는 클릭한 사용자 수에 대한 비용을 지불합니다. 광고주는 광고가 클릭 되어 해당 웹사이트로 사용자가 이동할 때마다 일정 금액을 지불하게 됩니다.

CPC는 광고 캠페인의 효과를 평가하고 광고 예산을 계획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광고주는 특정 광고에 대한 CPC를 모니터링하여 광고의 성과를 측정하고 효율적인 마케팅 전략을 개발할 수 있습니다. 또한, CPC를 낮추기 위해 광고의 품질을 개선하거나 타켓팅 전략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더 낮은 CPC는 광고 예산을 효율적으로 사용하고 더 많은 클릭과 잠재고객을 확보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2. CPM

 CPM은 "Cost Per Mile"의 약어로 광고 캠페인에서 1,000회의 노출당 발생하는 비용을 의미합니다. CPM은 일반적으로 광고 노출 플랫폼에서 사용되는 지표로, 광고주는 광고가 1,000회 노출될 때에 대한 비용을 지불합니다. "Mile"은 라틴어로 "1,000"을 의미하며, CPM은 이를 기준으로 광고비를 계산합니다. 예를 들어, CPM이 $10인 경우, 1,000회의 광고 노출당 $10의 비용을 의미합니다.

CPM은 광고 캠페인의 효율을 평가하고 광고 예산을 계획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CPM을 사용하여 광고비를 산정하면, 광고주는 어느 정도의 비용으로 노출되는지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CPM은 브랜드 인식이나 노출을 중시하는 광고 캠페인에서 주로 사용되며, 특정 광고를 많은 수의 사람에게 보여주는 비용을 비교하고자 할 때 유용합니다.

 

 

 

 

 

3. CPV

 CPV는 "Cost Per View"의 약어로 광고 캠페인에서 동영상 광고가 표시된 횟수당 발생하는 비용을 의미합니다. CPV는 일반적으로 동영상 광고 플랫폼에서 사용되는 지표로, 광고주는 동영상이 보여진 횟수를 측정하고 해당 횟수에 대한 비용을 지불합니다. CPV는 주로 광고 클릭 수에 의한 비용지불인 "Cost Per Click"(CPC)와 대조됩니다. CPC는 광고가 클릭된 횟수당 비용을 의미하지만, CPV는 광고가 단순히 표시된 횟수에 따른 비용을 의미합니다.

CPV는 광고 캠페인의 효과를 평가하고 광고 예산을 계획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광고주는 특정 동영상 광고에 대한 CPV를 모니터링하여 효과적인 마케팅 전략을 개발하고 ROI(투자 수익률)를 향상하는데 활용할 수 있습니다.

댓글